이충우 여주시장은 새해를 맞아 시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2026년 1월 28일 여흥체육공원 실내체육관에서 ‘2026년 여흥동 시민과의 대화’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충우 여주시장을 비롯해 김영완 여흥동장, 박두형 여주시의회의장, 김규창 경기도의회 부의장과 도·시의원, 여흥동 기관·단체장, 통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2026년 여주시 주요 시정 시책 설명을 시작으로 여흥동 주요 사업 안내, 시민과의 자유로운 대화 순으로 이어지며 주민 참여형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시민과의 대화에서는 ▲여흥체육공원 주차장 태양광 시설 설치 ▲우만리 느티나무 앞 도로 확장 ▲단현동 312번지 일원 배수로 설치 ▲상거통 산림조합 앞 삼거리 회전로터리 조성 등 여흥동 발전과 생활 불편 해소를 위한 다양한 건의사항이 제시됐다.
참석 주민들은 생활 현장에서 체감하는 문제와 개선 필요 사항을 직접 전달하며 지역 발전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살기 좋은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시민 여러분의 목소리를 가장 중요한 기준으로 삼고 있다”며 “오늘 건의해 주신 의견은 면밀히 검토해 신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영완 여흥동장은 “여흥동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여주의 중심인 여흥동 발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시민과의 대화는 행정의 방향을 점검하는 바로미터다. 여흥동에서 나온 현장의 목소리가 실질적인 정책 변화로 이어질 수 있을지 주목된다.
[비즈데일리 장경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