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은 오는 **21일 경기미래교육파주캠퍼스(구 파주영어마을)**에서 **‘2025년 하반기 미래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특강’은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이 미래사회 핵심 역량 강화를 목표로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하는 명사 초청 강연 프로그램이다. 도민이 급변하는 사회 변화 속에서 창의적 사고와 진로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열린 강연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6월 7일 상반기 특강에서는 권일용 프로파일러가 **‘융합과학은 같은 것을 보고 다른 것을 찾는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쳐 200여 명의 도민이 참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하반기 특강에서는 세계적인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이 연사로 나서 **‘경계를 넘어 또 다른 가능성으로’**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그는 전자기기와 무대를 결합한 디지털 공연형 강연을 통해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생생히 선보이며, 미래세대가 예술적 감성과 창의성을 통해 자신만의 가능성을 확장할 수 있는 영감을 전할 예정이다.
‘2025년 하반기 미래특강’은 경기도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며,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누리집에서 사전 신청하거나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오후석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하반기 미래특강은 기술과 예술의 융합을 통해 새로운 통찰을 제시하는 특별한 강연이 될 것”이라며 “도민들이 미래사회의 변화를 이해하고, 스스로의 가능성을 확장하는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술과 예술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시대, 상상력이 곧 경쟁력이 된다. 이번 특강이 도민들에게 미래를 그리는 창의적 영감의 무대가 되길 기대한다.
[비즈데일리 장경선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