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는 오는 11월 6일 오후 1시 30분, 경남여성가족재단 대강당에서 **‘2025년 경상남도 여성 고용 활성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며,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와 여성친화적 노동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여성 일자리 정책에 관심 있는 도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세부 문의는 경남새일센터(☎070-432-1068)로 하면 된다.
‘경남 여성 일자리 실태 및 정책과제’를 주제로 한 이번 포럼에서는 김보배 경남여성가족재단 연구위원이 주제 발표를 맡아 도내 여성 고용 현황을 분석하고 향후 정책과제를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진행되는 지정토론은 이정은 창원대학교 사회학과 교수가 좌장을 맡으며, 강길주 김해연구원 연구위원, 김기환 창원대학교 교수, 신영규 경남대학교 교수, 박주옥 마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이 패널로 참여해 지역 여성 일자리 정책의 실질적 개선 방안을 논의한다.
강숙이 경남도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경남 여성 일자리 정책의 구체적 방향을 설정하고, 일자리 생태계 전반의 협력체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내 여성의 지속 가능한 경제활동을 위한 다양한 논의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여성의 경제활동은 지역의 성장 동력과 직결된다. 이번 포럼이 형식적 논의에 그치지 않고, 경남 여성들이 일과 삶을 조화롭게 이어갈 수 있는 실질적 정책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비즈데일리 장대성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