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크머티리얼즈(대표 김진동) 임직원들이 **세종시 전의면의 에너지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온정을 전했다.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10월 23일, 레이크머티리얼즈 임직원들이 함께 참여한 **‘취약계층 따뜻한 겨울나기 지원 캠페인’**의 일환으로 연탄 나눔 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전의면을 비롯한 세종시 읍·면 지역의 연탄 사용 가정에 연탄을 미리 전달해 추운 겨울을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했다. 임직원들은 직접 연탄을 나르고 어르신들과 따뜻한 대화를 나누며, 단순한 물질적 지원을 넘어 ‘마음의 온기’까지 전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임직원은 “추운 겨울, 연탄 한 장이 어르신들께 얼마나 큰 위로가 되는지 잘 알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 봉사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박상혁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겨울철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기업의 따뜻한 나눔이 큰 힘이 된다”며 “세종사랑의열매도 이 마음이 지역 곳곳에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 장의 연탄은 단순한 에너지가 아니라, 누군가의 하루를 지탱하는 온기다. 기업의 손길이 지역사회를 녹이는 순간, 진정한 ‘나눔의 온도’가 올라간다.
[비즈데일리 이성화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