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광탄면이 주최하고 광탄면 주민자치회가 주관한 **‘제7회 광탄면 큰여울 축제’**가 지난 25일 광탄면 행정복지센터 일대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축제는 한 해 동안 주민자치회가 추진한 다양한 프로그램의 성과를 지역 주민과 공유하고, 주민 주도의 문화 교류와 공동체 의식을 높이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행사 무대에서는 ▲주민자치회 프로그램 발표 ▲주민 동아리 공연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관람객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주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참여한 공연은 광탄면의 문화적 역량을 보여주는 무대로 호평을 얻었다.
축하와 격려를 위해 김경일 파주시장, 박정 국회의원, 박대성 파주시의회 의장, 시·도의원 등이 참석해 주민자치의 성과를 높이 평가했다. 이들은 “광탄면의 발전은 주민의 참여와 연대에서 비롯된다”며 지속 가능한 지역 공동체의 성장을 응원했다.
행사를 찾은 한 주민은 “마을이 점점 활기를 되찾고 있다”며 “주민이 중심이 되는 축제가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영진 광탄면 주민자치회장은 “축제를 준비하며 주민들의 열정과 단합을 다시금 느꼈다”며 “앞으로도 함께 힘을 모아 더 살기 좋은 광탄면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큰여울축제라는 이름처럼, 광탄의 마음이 한 흐름으로 이어지는 자리였다”며 “시민과 함께 행복한 광탄면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광탄면의 ‘큰여울 축제’는 이름처럼 사람과 마음이 이어지는 자리였다. 주민이 주도하는 진정한 지역 축제의 힘이 이곳에서 빛났다.
[비즈데일리 장경선 기자]













